길을 걷다 보면 현대 캐스퍼 차량이 많이 보실 겁니다. 경형 SUV로 차체도 크지 않고 디자인도 이쁘게 되어 있어서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막 생기기곤 합니다. 캐스퍼 구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캐스퍼 가격표와 연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캐스퍼뿐만 아니라 모든 차량은 옵션별, 등급별로 기능도 상이하고 가격 차이도 있습니다. 어떠한 옵션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원하시는 옵션과 기능에 맞게 차량 구입하실 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캐스퍼 가격표
1. 디에센셜
위 그림에서 보시듯이 캐스퍼 가격표에 있는 등급 중 강력추천이라고 할 만큼 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 디에센셜입니다. 핸들열선, 내비게이션, 풀오토 에어컨, 스마트키, 열선시트, 통풍시트, 하이패스 시스템 등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사용빈도가 가장 높은 옵션일 거라 생각됩니다.
겨울철에는 아침에 출근하기 위해 핸들 잡았을 때 손바닥이 얼어붙는 듯한 느낌을 받아 보신 분들이 라면 핸들열선은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열선시트는 겨울철 필수옵션, 통풍시트는 여름철 필수옵션으로 이제는 차량에 없어서는 안 되는 기능들입니다. 한번 사용해보신 들이라면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 기능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캐스퍼 가격표를 확인하시고 차량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고민이 많이 되는 행복한 고민이라고 생각됩니다.
2. 인스퍼레이션
캐스퍼 가격표 중 가장 고가의 기능들을 모아둔 인스퍼레이션 등급입니다. 캐스퍼 엑티브II, 엑티브 플러스 기능이 선택품목으로 들어가 있으며, 전방,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17인치 알로이 휠 등 다양한 옵션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3. 스마트
다음은 캐스퍼 가격표 중 가장 낮은 스마트 등급입니다. 일단 스마트 등급에서는 차량키가 폴딩타입 도어 리모컨 키라서 제가 원하는 형태가 아닙니다. 그 외에는 열선시트, 통풍시트 등 필요한 옵션들이 많이 빠져 있는 등급이기도 합니다.
캐스퍼는 국산 경형 SUV 중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캐스퍼의 인기도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가능합니다.
○캐스퍼 연비
캐스퍼의 연비는 복합 12.3 ~ 14.3이며, 도심에서는 11.0 ~ 13.4, 고속도로 주행연비는 14.2 ~ 15.5입니다. 모닝 연비가 복합 15.7, 도심 14.4, 고속도로 17.6이며, 모닝과 비교했을대는 캐스퍼 연비가 낮은 게 사실이지만 경차인 모닝과 비교했을 때 이 정도 차이면 캐스퍼 연비는 굉장히 좋은 거라 생각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자료